동영상 구간 자르기는, 동영상에서 원하는 특정 구간을 잘라내어 저장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동영상에서 원하는 특정 구간만을 저장하고 싶을 때는 "1. 동영상 자르기" 설명을 참고 바랍니다.
- 하나의 동영상을 동일한 길이의 여러 동영상으로 나누고 싶을 때는 "2. 동영상 나누기" 설명을 참고 바랍니다.
- 여러 다른 동영상을 하나로 합칠 때는 "3. 동영상 합치기" 설명을 참고 바랍니다.
- 동영상에서 원하지 않는 특정 구간을 제거하고 싶을 때는 "4. 구간 제거하기" 설명을 참고 바랍니다.
- 동영상에서 원하는 특정 구간을 모아서 새로운 동영상을 만들고 싶을 때는 "5. 구간 합치기" 설명을 참고 바랍니다.
- 동영상에서 소리를 mp3 파일로 추출할 때는 "6. mp3 추출하기" 설명을 참고 바랍니다.
동영상 구간 자르기: 동영상 도움말
동영상 구간 자르기: 이미지 도움말

- [파일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편집할 동영상을 불러 옵니다.
- 저장할 동영상의 [시작 부분]을 선택합니다.
- 저장할 동영상의 [끝 부분]을 선택합니다.
-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된 구간에 대한 자르기가 시작됩니다.
반디컷 구간 자르기에 대한 상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재생 컨트롤]에서 동영상/프레임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전 키프레임: 이전 키프레임 위치로 한 칸 이동합니다.
- 이전 프레임: 이전 프레임 위치로 한 칸 이동합니다.
- 재생/일시정지: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합니다.
- 중지: 동영상 재생을 중지합니다.
- 다음 프레임: 다음 프레임 위치로 한 칸 이동합니다.
- 다음 키프레임: 다음 키프레임 위치로 한 칸 이동합니다.
* 용어설명) 프레임과 키프레임의 차이

- 프레임(Frame): 동영상에서 움직이는 화면의 중간 정보를 담고 있는 화면
- 키프레임(Keyframe): 동영상에서 움직이는 화면의 핵심 정보를 담고 있는 중요한 화면
(초당 30프레임(30 FPS)인 동영상이 있다면, 거기에는 1초 당 30개의 프레임과 약 1~5개(?)의 키프레임이 들어 있습니다.)
=> 반디컷은 프레임 단위로 동영상을 정확하게 자를 수 있습니다.
2. [구간 시작], [구간 끝], [재생 상태바], [마우스 휠] 등으로 잘라낼 구간의 시작지점과 끝지점을 설정합니다.
3. [구간 시작 위치 설정] 혹은 [구간 종료 위치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컷팅할 구간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4. [구간 시작 위치 조정] 버튼으로 시작 구간을 설정하고, [구간 종료 위치 조정] 버튼으로 종료 구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조정할 구간을 마우스 커서로 선택한 후, [구간 시작/종료 위치 조정] 버튼 혹은 [마우스 스크롤] 버튼으로 [시간 : 분 : 초 : 프레임] 단위로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구간 재생/일시정지] 및 [구간 재생 정지하기] 버튼으로, 구간 설정이 맞게 됐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