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04 20:35
우선 일전에 건의로 19시간 이상 영상 작업시 out of memory 오류가 난다고 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당시 정신없이 바빠서 글 올린것도 깜빡하고 있었는데, 다시 오니 생각이 나서 몇가지 그때 상황을 추가로 말씀드립니다.
당시 영상을 그냥 프리미어로 나누고 인코딩을 하려 했는데, 이상하게 cpu/gpu 사용률이 20% 이하로 되면서 1시간 정도 영상이 작업시간이 12시간이 걸리더군요.
컴퓨터 하드웨어 문제인지, 프리미어 문제인지 몇일을 고생했는데, 영상에 오류가 있었던걸 발견했습니다.
확인해보니 다운로드 받은 영상이 한군데가 몇초가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는 곳이 있더군요. 근데 트위치에서 해당 시간을 보니 문제가 없었는데, 결국 다운로드 중 문제가 생긴거라 판단했습니다. 다시 다운로드 하는걸로 일단 넘겼는데, 정확하진 않습니다.
일전에 해당 영상 url을 보내드렸는데, 해당 영상 작업 중 문제가 없었다면 다운로드 중 영상이 깨져서 반디컷에서 오류가 발생했던것 같습니다.
정신이 없어서 이제서야 글을 올려드리네요.
--- ---
이번에 새로 건의하는 기능은 우선 가능성 여부를 확인해야 될것 같습니다.
설명이 좀 어려운데...
* 변환모드로 해야할때 단점
주로 유튜브용으로 영상을 올리기 위해 장시간 방송 영상을 여러개로 나눠서 올리곤 하는데,
개인적으로 영상 앞이나 끝 부분에 오프닝이나, 유튜브 홍보나 다음 영상 미리보기 등 몇초짜리 영상을 덧붙이고 싶은데
문제는 트위치나 유튜브 영상의 파일정보대로 인코딩 된게 아니라서 고속모드로 합칠 수가 없다는 점 입니다.
이 외에도 서로 다른 사람이 작업한 파일을 합친다거나, 트위치나 유튜브에서 나온 영상을 서로 합친다고 할때 고속모드를 이용할 수 없어서
변환모드로 화질저하를 겪으며 변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제안 기능
그래서, 제안하는 기능은 기준이 되는 영상의 인코딩 설정을 가져와서, 해당 설정대로 다른 영상을 인코딩 하는 기능이 기술적으로 가능할까요?
예를들어 유튜브에서 게임 방송한 영상을 받아서 2시간씩 잘라서 업로드 하려는데, 엔딩 영상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이 경우 지금은 변환모드로 모든 영상을 재 인코딩해야하는데,
제가 제안하는 방법대로면 15초 정도 되는 엔딩영상만 유튜브 인코딩 설정대로 인코딩하면 고속모드로 합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렇게되면 변환모드로 해야하는 것에 비해 시간 단축도 되고, 화질 저하도 최소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에서 받은 영상의 인코딩 설정을 알아내서 이 설정대로 다른 영상을 인코딩하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가능하다면 추가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018.04.05 10:17
2018.04.06 13:44
저도 이런 간단하게 영상 붙이는게 왜 안될까 했었는데 / 이런건 무조건 전체를 인코딩해줘야 음성싱크가 안밀립니다.. 그래서 좋은 7980XE 같은 CPU를 사게되는 이유지요.. 빠르게 인코딩을 해야되니까.. 영상에 1초라도 뭔가 편집을 하게되면 전체를 무조건 인코딩해야 하는게 현재 기술의 한계인듯.. (각기다른 영상물들이 코덱 비트 오디오등등 완전히 일치하는 경우엔 인코딩없이 바로 자르고 붙이고 합치기가 됩니다만. 인터넷상에 퍼진 영상들은 올린사람의 설정들이 다 다르기 떄문에 사실상 불가능..)
안녕하세요.
반디캠컴퍼니입니다.
특정 영상에 대한 설정을 얻어오는 것은 가능한 부분입니다.
다만 그 영상을 만들 때 사용했던 비디오 및 오디오 인코더의 설정을 100% 재현하기는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특정 영상에 대한 변환 설정을 추출하는 것은 아주 좋은 아이디어로 보입니다.
이 부분은 개발팀에 전달하여 적용 여부를 논의해보겠습니다.
피드백과 좋은 제안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