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14 01:47
아래 글 적었던 사람인데요.
아주 약간의 해결은 했습니다.
일단 스레드리퍼는 16코어로 돌리니 오류가 정말 자주 나구요. 이게 램을 많이 잡아먹어서 그런건가?? 싶기두 하구요.
스레드리퍼가 램문제가 조금 있을 때가 있더라구요. (현재 8기가 삼성램 4개 장착중, 32기가)
일단 16기가 램 4개 주문해봤는데 그거 오면 다시 실험해보구요.
계속 오류나서 안되던게
스레드리퍼 라이젠마스터로 게임모드로 바꾸니 정상작동하네요 (16코어에서 8코어로 바꾸는 모드입니다)
하지만 역시 인코딩은 16코어 모드 일때가 빠르구요. 16코어일때도 항상 오류가 생기는 것은 아닌 1시간 이상 파일에서 주로 생깁니다.
-반디컷 고속모드 (1시간 가량의 긴영상은 90%이상 오류, 짧은영상도 가끔씩 오류)
-스레드리퍼 16코어 모드일 때 C++ 런타임 오류
-램과 관련있는듯해보임. 과부하가 많이 오는듯.
-반디컷 이외의 프로그램에선 문제가 한 번도 없었음.
-스레드리퍼 8코어 게임모드로 바꾸니 반디컷 정상작동.
혹시 다음패치가 있다면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쪽과도 관련해서 살펴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디컷 및 프리미어,애펙 기타 랜더링,인코딩 필요한 프로그램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모드-크리에이터모드 번갈아 쓸 수가 없거든요. 할 때마다 재부팅을 해야해서.
다음패치때 참고바랍니다.
추가
스레드리퍼의 경우 메모리 지연과 관련해서, 게임모드/크리에이터모드 등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도 한 번 고려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반디캠컴퍼니입니다.
문제점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쓰레드 관련된 사항을 점검해보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