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22 15:16
설명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c/27/read?articleId=2015208&bbsId=G003&searchKey=subjectNcontent&itemGroupId=1&sortKey=depth&searchValue=waifu2x&pageIndex=1
웹버전
http://waifu2x.udp.jp/
윈도버전
https://github.com/lltcggie/waifu2x-caffe
결과물이 생각이상으로 만족스럽더군요
근데 매번 확대할수 없으니까
꿀뷰에 내장하면 어떨까 싶어서 건의드립니다
2016.04.02 04:38
2016.04.02 04:42
임의 비율 확대도 되는군요. 만화 등에 좋은 듯 합니다.
2016.04.02 04:51
https://github.com/nagadomi/waifu2x
마지막 예제를 보니, jpeg 압축 노이즈도 잘 잡는 듯 합니다.
2016.04.02 07:22
이 기술을 적용하기 어려운 이유.
CPU 자원을 상당히 많이 잡아먹고 오래 걸리기에 실시간으로 보는 뷰어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2016.04.02 11:23
그림 한 장을 적어도 몇 초는 봅니다. 그러니, 그림 보는 동안 미리 처리해서 캐쉬에 저장해두면 됩니다.
2016.04.03 08:09
몇 초만 볼지 휙휙 넘길지 뷰어는 알 수가 없죠.
또한 이전 그림을 볼지 다음 그림을 볼지, 그리고 10장을 건너뛰어 볼지 사용자의 행동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작 몇 초가 아니라 어느 정도 크기의 그림은 한 번 처리하는 데 몇 분이 걸리기도 합니다.
캐시도 한계가 있죠. 처리하는 동안 적지 않은 메모리 점유를 하게 됩니다.
실제로 얼마나 걸리는지 몇 가지 예제의 그림을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확대 처리해보길 바랍니다.
현재의 CPU 파워로는(설령 GPU 가속을 한다고 해도) 뷰어에 적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걸 깨달을 겁니다.
고작 640x480 픽셀의 풀 컬러 그림을 2배로 확대하려고 해도 1분이 넘게 걸립니다. (i7 쿼드코어 8스레드 기준)
적어도 waifu2x를 한 번이라도 써보았다면 이걸 실시간으로 쓰기엔 아직 시기상조라는 걸 알 겁니다.
2016.04.04 10:57
저는 그저 원본을 먼저 띄우고 순차적으로 개선된 화질 띄우는 걸 생각했는데
제가 콜로세움을 열었군요 허허허
2016.04.18 01:26
써봤는데 저해상도라면 모를까 고해상도에선 미묘합니다. 처리시간도 장난 아니고 원본 소스가 화질이 떨어지면 결과물에 이상한 무늬가 나오며 사진의 경우 색이 뭉개지고 단순한 형태의 이미지가 아니라면 은근히 손실도 많습니다. 해상도 뻥튀기될줄 알고 두근두근하면서 써봤지만 기대가 와장창깨진 기억이 있네요.
2016.05.13 02:33
PC 성능이야 계속해서 좋아지는 거고. On/Off 로 압도적으로 좋은 품질을 얻을 수 있다면. 어차피 만화 보면서 동영상 작업을 하는 것도 아닌데. 있어서 나쁠 것 있나요? 안 쓸 사람은 끄면 되는 거고.
여기 소스도 있네요.
https://github.com/nagadomi/waifu2x
일단은 2x로 확대만 되는 듯 합니다. 그림 해상도가 화면 해상도보다 낮으면, 일단 2x로 확대하고 다시 Lanczos 써서 축소하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