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7 12:32
https://www.bandicam.co.kr/board/bandicut/175663
https://www.bandicam.co.kr/board/bandicut/175675
쓴 글입니다.
일부 동영상에서 mp4 포맷임에도 불구하고 시작위치가 달라진다는 이유로 고속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데 그 이유를 설명해달라는 겁니다.
"다만, 일부 동영상 파일의 경우, [고속 모드]에서 "프레임 단위"가 아닌 "키프레임 단위"로만 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 고속모드로 편집시, 동영상 시작 위치가 달라질 수 있기때문에 변환 모드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그 일부 동영상 파일에 어떤 문제가 있어서 안되는 거냐고요 mp4 파일인데요.
일부 동영상은 안되니까 변환 모드 사용하라는 건 저도 이미 봤어요.
근데 분명히 형식상 같은 파일인데 일부 파일에 시작위치가 달라진다고 하셨는데 그 일부 파일에 뭐가 문제라서 그렇냐는 겁니다.
마지막 요약합니다.
대부분의 mp4 파일은 고속모드로 프레임 단위의 편집이 가능하다는 거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파일의 경우 키프레임 편집만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그 일부 mp4 파일의 어떤 점이 문제라서 그런 알림 문구가 뜨냐는 겁니다.
관리만 하는 분이라서 잘 모르면 해당 엔지니어나 개발자한테 물어봐서 공지할 수도 있는 거잖아요?
안녕하세요.
반디캠컴퍼니입니다.
"그 일부 mp4 파일의 어떤 점이 문제라서 그런 알림 문구가 뜨냐는 겁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동영상 파일에 프레임정보가 제대로 들어있지 않는 경우에 이 알림 문구가 뜨게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은 키프레임과 프레임으로 동영상 정보를 담고 있는데,
일부 동영상의 경우, 제작된 툴/환경에 따라서 키프레임 혹은 프레임 정보가 제대로 들어있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반디컷에 있는 '고속모드' 기능(변환없이 고속으로 자르기)은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는 없는 반디컷만의 기능인데,
동영상에 키프레임/프레임 정보가 제대로 들어있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자님이 반디컷에서 선택한 구간으로 딱 잘리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님이 선택한 구간에 가장 가까운 키프레임단위로 고속모드로 자르기가 진행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