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09:05
안녕하세요,
반디컷을 1년 가까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보통 PPT로 동영상 강의를 녹화한 후,
이MP4 파일을 자르기에서 변환모드로 용량을 줄입니다.
이렇게 하면 PPT로 30분 정도 녹화한게 1기가 정도 용량인데,
변환모드로 품질 100으로 하면, 거의 10분의1 정도로, 100메가로 줄어듭니다.
그런데, 이 PPT로 녹화한 동영상중에 영화나 다큐, 광고 등의 동영상자료를 삽입(녹화 동영상강의에)한 걸,
위에 순서대로 줄이게 되면, 용량이 그냥 거의 똑같게 나옵니다.(원래 1기가 자료가, 줄여도 990메가 정도로 나옴, 품질을 90이나 80으로 해도 거의 같음)
대부분, 저렇게 동영상자료 삽입(영화,다큐, 광고 등을 잘라낸 동영상)하면, 꼭 저렇게 제대로 용량줄이기가 안됩니다.
삽입된 동영상자료(영화,다큐, 광고)의 용량이나 시간이 길수록 더 이게 심합니다.
원래, 이게 정상인건가요?
예전에는 안이랬던것 같은데, 버전 업그레이드 후, 최근 3주동안 더 심해진것 같습니다.
혹시, 용량을 줄이면서도 동영상품질이 안떨어지는 (보통 저는 강의하는 동영상자료임: 학교 선생) 어떤 설정이 따로 있을까요?
아니면, 업그레이드에 뭔가 포함된 부분 때문일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안녕하세요.
반디캠컴퍼니입니다.
반디캠으로 PPT를 30분 녹화하면 1GB인데, 변환모드 품질100으로 하면 100MB가 되었다는 말씀이신가요?
- 녹화할 때 코덱을 압축효율이 좋지 않은 코덱을 사용해서 녹화를 한 후, 반디컷에서 H264코덱으로 변환을 하면 그렇게 줄어들 수는 있습니다.
- PPT의 경우 화면 변화가 많지 않기 때문에, 그 영상을 변환하면 용량이 많이 줄어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PPT는 화면 변화가 많지 않기 때문에, 용량이 많이 줄어들 수 있지만, '영화 같은 동영상'을 녹화를 하면, 용량이 크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용량을 줄이시려면, 비디오의 크기를 줄이거나 품질값을 60정도로 낮춰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문의하신 증상은 정상으로 보입니다.
예전 반디컷이 괜찮았었다고 생각하신다면,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version.nhn?softwareId=GWS_000166&categoryId=C0300000 이곳에서 구 버전을 다운로드 사용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만, 구 버전을 사용하셔도 증상은 동일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